조각 모음

2017 스플렌더 보드게임 학교 경진대회 (보이다 / 보드게임교육연구회 / 보드게임) 본문

보드게임

2017 스플렌더 보드게임 학교 경진대회 (보이다 / 보드게임교육연구회 / 보드게임)

맑은고음 2017. 5. 15. 13:20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스플렌더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코리아 보드게임즈에서 스플렌더와 상품을 지원해 주어서 즐겁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대회 운영을 위해 스플렌더 2개와 1,2등 상품으로 카멜업과 등불축제를 지원받았습니다.

코리아 보드게임즈에서 만든 이미지를 포토샵을 이용해서 학교 신청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최대 40명까지 모집하려고 했으나, 대회 최소 인원인 32명의 학생이 신청하였습니다.

코리아 보드게임즈에서 지원 받은 스플렌더와 선생님들이 개인적으로 가지고 계신 스플렌더, 보드게임 동아리에서 소장하고 있는 것, 그리고 '보이다'보드게임 교육 연구회에서 같이 활동하고 있는 샘물기독학교 조희국 선생님께 스플렌더를 지원받아서 총 9개의 스플렌더롤 모았습니다.

5월 11일 목요일 대회 당일 사진입니다.

대회를 시작하면서 먼저 스플렌더와 룰에 대한 설명 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 함께 보았습니다.

경기를 시작하기 전에 룰에 대한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 영상을 보고 질문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꼭 해보고 싶었던 마네킹 챌린지를 했습니다.

예선전 32명 8개 각 조에서 1,2등을 한 학생들이 준결승전에 올라갔습니다.

예선전을 마치고 단체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진행된 준결승전입니다. 16명의 학생이 4개 조로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각 조 1등을 한 학생들이 최종 결승전에 출전합니다.

시간 관계상 이날 결승전까지 진행하지 못해서 15일 월요일에 못다한 결승전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결승전에는 7학년(중1) 1명, 8학년(중2) 1명, 9학년(중3) 2명의 학생이 출전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의 모자쓴 학생이 이번 대회 최종 우승 학생입니다.

스플렌더는 게임의 특성상 뒤로 갈수록 한 턴, 한 턴의 중요성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이번 경기에도 간발의 차이로 7학년(중1) 학생이 우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1위 김주완(7학년)

2위 김요한(9학년)

7월에 열리는 스플렌더 그랑프리(전국대회)에 두 학생이 출전해서 좋은 소식을 전해주면 좋겠네요^^


이번 스플렌더 대회에 박광제 선생님께서 페이스북 라이브로 대회를 생중계 해주셨습니다.

( 예선전 중계영상 )  /  ( 준결승전 중계영상 )  /  ( 결승전 중계영상 ) 

올해로 두번째 개최하는 스플렌더 보드게임 대회 재미있게 마쳤습니다.

내년에는 결승전에서 한 판 승부보다 여러 경기를 통해 승패를 결정하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내년 대회때 반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학기에는  루미큐브 대회가 진행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