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 모음

[개봉기] 맨해튼(Manhattan) 개봉기 입니다. (보이다 / 보드게임교육연구회 / 보드게임) 본문

보드게임

[개봉기] 맨해튼(Manhattan) 개봉기 입니다. (보이다 / 보드게임교육연구회 / 보드게임)

맑은고음 2017. 8. 30. 22:39

몇 달 전부터 기다리던 기대작 맨해튼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맨해튼은 1994년 올해의 게임상(SDJ)을 수상한 게임입니다. 만두게임즈에서 아트웍과 구성물을 좀 더 뽀대나게 리뉴얼 하여 출시 하였습니다.

1994년에 이런 보드게임이 존재하는지 조차 몰랐는데...만나게 되어서 행복합니다^^

보드라이프에 올라온 배송후기에 다소 걱정을 했으나, 걱정했던 것 보다는 안전하게 배송이 되었습니다.

현지 사정으로 배송이 연기되었었는데, 8월이 가기 전에 받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택배박스 내부사진입니다. 모임에서 구매 신청을 받아서 총 3개를 구입했습니다. 완충제가 적은건 확실하네요.

뽁뽁이 아래에 추가 상품인 카드프로텍터가 보입니다.​

3개 중 여기 한곳만 살짝(?) 눌렸네요...​

드디어 맨해튼을 만나봅니다.^^

박스를 열면 제일 먼저 룰북이 나옵니다.

룰북 아래에는 4장의 개인 판이 있네요.

게임판을 펼쳐보았습니다. 게임판이 생각보다 크고 넓어서 좋네요~~

게임판 아래에는 빌딩 블록(96개, 색깔별 24개)와 빌딩카드 45장, 시작 플레이어 블록이 들어 있습니다.

이 검은 녀석이 시작 플레이 블록입니다. 1층 높이의 빌딩이네요^^ 참고로, 맨해튼은 2인, 4인 플에서는 4라운드가 진행되고, 3인플에서는 6라운드가 진행됩니다.

색깔별로, 종류별로 빌딩블록을 하나씩 꺼내어 촬영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라색이 마음에 드네요^^ 눈에 잘 띄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이런 모습이겠죠?ㅎㅎ

빌딩 블록은 색깔별로 24개가 있습니다. 그 중 보라색을 모두 꺼내 보았습니다.

1층 빌딩 블록은 12개입니다. 이 중 1개는 점수마커로 사용되고, 나머지는 게임에 사용됩니다.

2층 빌딩 블록은 6개 입니다.

3층 빌딩 블록은 4개 입니다.

4층 빌딩 블록은 3개 입니다.

1층부터 4층까지 높이를 비교해 봤습니다. 4층 빌딩 블록이 3개 밖에 없으므로, 4라운드 중에 어느 라운드에 사용할지 전략을 잘 생각해야 될 것 같습니다.

빌딩 카드를 모두 꺼내 보았습니다. 총 9종류의 빌딩카드가 있고, 각 종류마다 5장씩 있네요.

0123456789

마지막으로 배송지연과 프로모 카드 발송 연기에 대한 보상으로 동봉해준 카드 프로텍터 입니다. 

빌딩카드가 생각보다 두껍고 코팅도 잘 되어 있는 것 같지만, 오래 사용하려면 프로텍터를 사용하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맨해튼의 룰 설명은 보드라이브의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보드라이브에서 '3분 게임 요리' 라는 제목으로 룰 설명을 잘 해주셔서 저도 잘 보고 있습니다.

유투브 보드라이브 채널 바로가기


Comments